디지털 카메라처럼 필터를 적용하는 PhoneGrafer

카테고리: Photography
판매자: Hironobu Kimura
버전:2.20  최신버전
용량: 16.0 MB
가격: 1.99달러
사양: iOS 4.0 이상의 아이폰과 아이팟터치
앱스토어에서 내려간 앱

아이폰 사진 필터 PhoneGrafer

폰그래퍼-PhoneGrafer는 편리한 사용자 환경과, 깔끔한 그래픽을 제공하며, 디지털 카메라 사용시 가장 많이 적용하는 필터를 적용해 사진을 찍어 카메라롤에 저장해 줍니다.
편리한 기능중의 하나는 아이폰 카메라롤과 연동해 필터가 적용되지 않은 사진들도 좌우로 스크롤 하며 필터를 적용만 하면, 원본을 두고 필터 적용된 사진을 저장합니다. 그림처럼 사진찍을 때 필터를 적용하는 방법은 렌즈의 필터모드를 변경시켜 원하는 필터로 고정시키고, 타이머와 함께 사진을 찍을수 있습니다.단 사진찍을때 적용된 필터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는 않는데 아쉬운 부분입니다.
GPS정보를 사진에 포함시킬수 있습니다. 

폰그래퍼-PhoneGrafer 둘러보기

촬영 모드

- 촛점과 노출, 화이트 밸런스, 플래쉬 따로 조절
- 사진 크기 지정
- Exif정보와 GeoTags 지원
- 사진 찍을 때 필터 적용
- 1-4x 디지털 줌과 셀프타이머 지원

사진 크기: 2592/1936, 16-7/1200, 803/600, 643/480,  482/360를 지원하며 설정에서 기본으로 찍을 사진의 크기를 설정해 놓을수 있습니다.

GPS Tags: 사진정보에 위치정보를 포함시킵니다. 끄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위치정보의 사용은 아이폰의 설정에서 미리 위치정보를 켜놓아야 합니다.


필터의 선택: 각각의 필터는 비네팅 효과를 넣거나 흑백(B&W Extreme)과 색상을 빼거나 넣은 필터의 경우(Russian,ColorCast-C/M/Y), 빨간색, 파란색, 노란색 중 색을 빼거나 강조할수 있는 필터 제공.
필터 옵션에서 각각의 필터에 적용된 상세 설정으로 비네팅이나 쉐도우와 하일라이트 레벨 등을 조절할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의 필터 상세조절 바는 없어지고 만들어진 필터에 약간의 변화를 줄수 있고, 더 사용하기 편해 졌습니다.
필터의 종류
B&W / B&W Extreme (monochrome)
Russian Blue / Russian Fuzzy / Reykjavik / Audrey (toy-camera like)
Cyano (cyanotype)
Sepia / Antique (retro)
Soften / Sharpen

아이폰 사진 필터 PhoneGrafer

흑백과 강한 흑백효과 (B&W, B&W Extreme 효과) 입니다.

아이폰 사진 필터 PhoneGrafer

러시안과 안틱 효과( Russian, Antique) 입니다.

아이폰 사진 필터 PhoneGrafer

Sepia, Cyano

카메라 롤 사진의 필터 적용: 카메라롤에서 사진을 가져와 필터와 사진 크기 변경,  배경컬러 변경(정사각형), 사진 회전을 지원합니다.

트윗픽, 트위터, 페이스북, 플릭커 사진 업로드


Exif 정보: 사진의 메타 데이터를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위치정보를 켜고, PhoneGrafer를 실행한후 설정에서 GPS Tag를 켜면 위치정보를 사용할지의 여부를 물어봅니다. 사용을 허용하면 사진정보(Exif meta-data)에 위치정보를 포함시킵니다.
Exif 메뉴에서 GPS 태그에서 구글 맵을 열어 볼수도 있습니다. 
* 맥의 아이포토 사용자라면 사진의 위치정보를 클릭하면 바로 구글맵에서 보여줍니다.


PhoneGrafer 사용 후기



아이폰이 출시된 이후 카메라 앱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습니다. Snapture를 구매했지만  사용자 UI가 생각했던것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가능하면 기본 카메라앱을 더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편집툴은 Photogene을 사용하는데 아주 만족합니다. PhoneGrafer는 무료 이벤트때 받았는데 기대보다 훨씬 좋은 앱이었습니다. 사진을 찍어서 바로 필터가 적용되어 저장된다는 점과, 필터의 상세설정 중 비네팅이있다는 것도 마음에 듭니다.

*2012 07 10 글 수정
PhoneGrafer 2.20 버전은 촬영 부터 필터 적용까지의 과정, 첫화면에서 필터 선택 후 촬영하면 필터가 적용된 사진을 바로 카메라 롤에 저장합니다. 필터 효과는 적용이 더욱 쉬워지면서 상세 조절까지 그대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첫 출시 이후 계속 업데이트 되면서 초기 버전의 기본 틀을 유지하면서 설정면에서 심플함이 더해졌습니다. 카메라 플러스 처럼 기능이 많지도 않고, 요즘 나오는 화려한 필터 기능을 가지고 있지도 않지만, 간결하고 기본에 충실한 사진 앱입니다.


신고

WRITTEN BY
iPhoneArt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App과 iOS 사용법

받은 트랙백이 없고 , 댓글  26개가 달렸습니다.